유종현 건설워커 대표, 대한민국교육대상 건설취업 부문 대상 수상

2025-02-2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건설 구인구직 플랫폼 건설워커는 유종현 대표가 ‘제13회 대한민국교육대상’에서 건설취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교육대상은 교육 발전과 우수 브랜드 육성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연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이슈로 인해 연기되어 올해 지난달 중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유종현 대표는 지난 1997년 IMF 외환위기 시절 건설 취업 플랫폼 ‘건설워커’를 설립한 이후 27년간 건설사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건설워커는 국내 최초 건설 전문 취업 플랫폼으로, 삼성물산·현대건설·대우건설·GS건설·포스코이앤씨· 롯데건설·한화 등 주요 건설사들이 인재 채용을 위해 활용하는 구인구직 서비스 회사입니다.

또한, 네이버·한국건설기술인협회·대한건설협회·해외건설협회 등 주요 기관 및 SNS 채널을 통해 폭넓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건설 분야의 구인난과 구직난 해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건설워커가 오랜 기간 신뢰받아온 플랫폼이라는 점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건설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실업난 해결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