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겨냥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출시 계속된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2024-10-12

[10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스킨케어 신제품들

쏘베이스, 초저분자 콜라겐 등 함유 안티에이징 3종

CKD 개런티드, 마이크로바이옴 괄사 목주름 크림

인포디플러스, 독점 특허 원료 담은 리페어 크림 출시

가드니아 코리아, 가정용 고주파 트리폴라 론칭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3년 기준, 생산실적을 신고한 1만 1861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7,956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0월 2주차에도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차별화된 성분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쏘베이스는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한 신제품 안티에이징 3종 스킨케어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은 콜라겐 버블 토너, 콜라겐 리얼 콜라겐 듀얼 세럼, 콜라겐 리퀴드 크림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독특한 제형과 사용방법, 임상으로 검증된 가시적인 효과가 특징이다.

‘콜라겐 버블 토너’는 흘러내리지 않고 바로 흡수되는 사용 간편한 버블 타입 토너로 사포닌 비누풀잎추출물의 쫀쫀한 거품과 천연 세정 효과가 특징이다. 300DA 초저분자 콜라겐과 하이드로라이즈드 콜라겐, 7종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함유돼 탄력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 리얼 파우더 듀얼 세럼’은 순도 100% 콜라겐 파우더와 펩타이드 세럼을 특수 용기에 분리해서 하나의 용기에 담아 사용 직전 섞어 쓰는 유니크한 탄력 세럼이다.

핑크비타민 ‘VITAMIN B12’, ‘Oligo-HA’, 히알루론산 성분이 강력한 진정과 보습 효과를 주며, 콜라겐 노화 억제 펩타이드인 카르노신 펩타이드가 기존 항산화를 넘어선 신개념 안티에이징 메커니즘인 항당화 효과를 전해준다

전문기관 임상테스트를 통해 단 한번 사용으로 20.37% 주름 개선 효과, 13.33% 탄력 개선 효과, 4.2% 리프팅 결과를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콜라겐 리퀴드 크림’은 크림을 액체로 액상화시키는 특수 공법을 통해 간편하게 뿌리는 고보습 탄력 크림이다. 비건 콜라겐과 콜라겐 부스팅 펩타이드가 탄력 시너지 효과를 주며, 비타민B5 판테놀의 보습과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나노 리포솜 기술이 적용되어 유효성분들을 나노 리포솜 캡슐화하여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효능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 역시 단 한번 사용으로, 67.69% 보습 효과, 42.43% 광채 효과, 14.3% 주름 개선 효과, 12.84% 탄력 효과의 임상 결과를 확인했다.

종근당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CKD 개런티드는 누적 판매수량 100만개 이상을 기록한‘레티노콜라겐 괄사 목주름크림’ 대비 5종 콜라겐 콤플렉스와 3세대 레티날 함유량 이 2배 더 강화된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괄사 목주름 크림 필톡샷’을 새롭게 내놓았다.

CKD 개런티드만의 ‘필톡 포뮬라’ 성분을 함유했으며 종근당바이오의 마이크로 바이옴을 함유한 ‘CKD BIO COMPLEX’와 리포솜 특허기술 등 진보된 흡수 기술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목 부위 가로주름, 세로 주름은 물론 리프팅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굵은 목주름과 승모근 부위 피부 유연함 개선에 더해 데콜데 부위 3중 피부 탄력 개선까지 한 번에 케어가 가능하다. 동시에 붓기 완화, 혈행 개선, 보습 개선에도 도움을 줘 전반적인 브이넥 존을 마사지하며 관리할 수 있다.

인포디플러스는 국내 대표 화장품 연구소와 협력해 독점 특허 원료인 XCESPI316을 활용한 신제품 ‘엑세스피 316 리페어 크림’을 출시했다.

독점 원료인 XCESPI316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진정 및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엑소좀, 세라마이드, 스피큘 등 3중 포뮬러가 함유돼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피지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일상적인 피부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과 시술 후 회복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약산성의 저자극 처방으로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고주파 디바이스 브랜드가 한국에 론칭돼 관심을 모았다. 13년 동안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실큰 코리아(Silk’n Korea)’를 운영하며 뷰티 디바이스의 노하우를 쌓아온 가드니아 코리아가 한국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고주파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트리폴라(Tripollar)’를 한국에 론칭했다.

트리폴라는 세계 최초로 IPL(Intense Pulsed Light) 기술을 개발한 58년 역사의 이스라엘 의료장비회사 루메니스(Lumenis)사의 폴로젠(Pollogen)이 특허 기술로 만든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다.

폴로젠은 세계 최초로 고주파 기술을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에 도입한 회사로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부미용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2006년 트리폴라를 개발 및 론칭했다.

트리폴라가 한국 진출 후 처음 출시한 ‘스탑 브이엑스2(STOP VX2)’는 기존 고주파 기술인 모노폴라와 바이폴라 방식보다 업그레이드된 다중 양극의 트리폴라(Tri-polar) 기술을 사용해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에 고르게 전달돼 더 깊고 넓은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특허 받은 3가지 주파수의 고주파가 피부 진피층에 깊고 고르게 작용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생성하고, 독자 개발한 DMA(Dynamic Muscle Activation)기술로 섬유근막층(SMAS층)을 3분 동안 약 1,000회 자극해 날렵한 턱선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더불어 터보 고주파 기술로 35초 안에 콜라겐이 생성되는 온도에 도달해 빠르고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열 매핑(Thermal mapping) 기술이 피부에 가장 정확한 온도로 최적의 결과와 맞춤형 관리를 돕는다. 4주 사용 후 팔자부위 63%, 이마 볼륨 84%, 볼 볼륨이 84% 개선되는 것으로 임상 시험 결과도 확인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