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리·포크 결합해 깊은 서정을 노래하는 한나 쾨프 ‘Flowermind’ LP 발매

2025-08-04

컨트리, 재즈, 가스펠, 블루그래스 등 미국 정통 장르를 결합하여 내슈빌의 감성을 담아내는 독일 쾰른 출신 싱어송라이터 한나 쾨프의 다섯 번째 앨범이 LP로 나왔다고 굿인터내셔널 레이블이 4일 전했다.

유럽에서 한나 쾨프의 컨트리 스타일의 레트로 사운드 미학은 독보적이다.

조니 미첼, 폴 사이먼과 같은 롤모델들의 시대를 초월한 사운드에 대한 그녀의 애정은 언제나 분명하게 드러나지만, 앨범 “Flowermind”는 신선하고 완전히 독창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폴 사이먼의 ‘Diamonds On The Soles Of Her Shoes’은 페달 스틸 기타와 바이올린으로 곡을 새롭게 해석하여 개인적인 오마주를 더한 곡이다.

‘Lavender Fields’에서는 용서와 기억의 치유력에 대해 성찰하고, ‘Where The Ocean Sleeps’는 어떤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따뜻하고 맑은 목소리로 위로와 희망을 주는 노래 ‘Stand Along With You’는 웅장한 백킹 합창단이 힘을 더하고, ‘Silken Paper Dream’의 페달 스틸 기타는 은은한 컨트리 음악에 대한 갈망을 불러일으킨다.

타이틀곡 ‘Flowermind’와 ‘Stand Along With You’는 우리 시대의 시급한 문제들을 다루며 검지손가락을 치켜들지는 않지만 다리를 놓자는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Flowermind’는 꽃이 만발한 정원처럼 다양성, 창의성, 친절함, 그리고 온화함을 특징으로 하는 사고방식을 의미한다.

섬세한 줄타기처럼 펼쳐지는 세상에 한나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진다. “우리 사회는 서로에게 다가갈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 ‘Flowermind’의 노랫말 ‘We Shall Overcome’의 히피적인 암시와 딸에게 남겨줄 세상에 대한 절박한 걱정 사이에서, 화합에 대한 갈망은 언제나 뚜렷하게 드러난다.

그녀는 청중에게 음악뿐 아니라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세상 속에서 희망의 한 조각을 선사한다.

한나 쾨프 ‘Flowermind’ 앨범은 180g 오디오파일, 초반(初盤) 1,000장 한정판으로 독일 레이블 GLM에서 발매되었다.

HANNAH KOPF - FLOWERMIND Tracks

A side

1. Ancestor Song

2. Flowermind

3. Where The Ocean Sleeps

4. Lighthearted Love

5. Lavender Fields

B side

6. Marsh Girl

7. Silken Paper Dream

8. Stand Along With You

9. Diamonds On The Soles Of Her Shoes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