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P코리아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이지어드민 운영사 핌즈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제휴는 이커머스 산업 내 클라우드 ERP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한 행보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과 영업 협력을 통해 SAP의 지능형 ERP 솔루션 ‘SAP S/4HANA Cloud ERP’의 보급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SAP코리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재고, 물류, 재무, 판매 등 전사적 데이터 통합 과제를 가진 소비재, 도소매, 이커머스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 복잡성 해결과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ERP와 쇼핑몰 통합 운영에서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 기업의 수요 대응에 적극 나선다.
이지어드민은 2004년 설립된 1세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쿠팡 11번가, 스마트스토어, 쇼피파이, 알리익스프레스, 쇼피 등 국내외 주요 판매 채널과 연동된다. 현재 약 1만여 개 이커머스 기업이 사용 중이며 주문 수집부터 송장 출력, 배송, 재고관리, 고객 서비스까지 쇼핑몰 운영 전반을 자동화·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지훈 SAP코리아 중견·중소기업 고객 사업부문장은 “이번 제휴는 이커머스 기업 고객들이 겪고 있는 운영 복잡성과 IT 거버넌스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한 시도”라며 “양사 협업을 통해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ERP 확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선영 핌즈 대표이사는 “이커머스 시장이 고도화되면서 IT를 활용한 문제 해결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SAP코리아와의 이번 MOU가 이커머스 기업들의 IT 통합을 지원하고 나아가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양사는 이지어드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SAP 홍보 팝업과 마이크로사이트 운영, 고객 맞춤형 상담 채널 등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며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