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급식용 PB 주스 올해 누적 1700만 개 판매

2024-09-19

PB 주스 상품 매출 전년 대비 45% 성장, 하루 평균 판매량 약 7만 개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CJ프레시웨이는 급식용 PB 주스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은 약 1700만 개다. 하루 평균 약 7만 명이 맛본 셈이다.

해당 상품군은 오피스, 학교, 영유아 교육 시설, 시니어 시설 등 다양한 경로에 유통된다. 디저트 메뉴 또는 간식용으로 적합한 소용량(100ml 내외) 스파우트 파우치 또는 종이팩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생애 주기별 식품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PB 주스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현재 운영 상품은 37종이다. 브랜드별 상품은 각 소비층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차별화했다.

학교 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은 트렌디한 재료, 이벤트 패키지 등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튼튼스쿨의 '너를 위한 주스 시리즈'는 이색 품종 과일로 맛을 냈으며 4월 출시 이후 약 190만 개가 판매됐다.

오는 10월에는 사과데이를 겨냥한 사과 맛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누리와 헬씨누리는 고품질 원료에 주력한다. 아이누리의 '유기농 ABC 밸런스 주스'는 올해 3월 출시돼 약 40만 개가 팔렸다. 헬씨누리의 '과채농장 시리즈'도 약 40만 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생애 주기별 급식 이용객의 입맛과 선호에 기반한 차별화 상품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에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소개할 수 있도록 B2B 채널 유통 외 온라인 판매도 병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의 PB 주스 상품은 전국 급식장에서 유통되며 일부 상품은 CJ프레시웨이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romeok@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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