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리스그룹코리아, 5월 1일 시행 앞두고 NMPA 인증 완벽 대응 지원
오는 5월 1일부터 중국 NMPA(국가약품감독관리국)에서 모든 화장품에 대한 완전판 안전성 평가 보고서 제출이 의무화된다. 이를 앞두고 지금이 NMPA 인증을 가장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최적기이다. 매리스그룹코리아는 중국 진출을 계획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품 유형별로 필수적인 허가 일정과 준비사항을 공유하며, 인증 절차의 시급성을 강조하고 있다.
매리스그룹코리아가 권장하는 제품별 NMPA 인증 일정은 △자외선 차단 제품: 2024년 11월 30일 이전에 등록 절차 시작 △염색 및 펌 제품: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 절차 시작 △일반 화장품: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 절차 시작이다. 일정에 맞춰 절차를 시작하면, 2025년 4월 30일 이전에 모든 허가 등록을 마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진행 이력이 있는 기업(즉, NMPA 계정을 사용 가능한 기업)의 경우 △미백 제품: 2024년 11월 30일 이전에 등록 절차 시작 △자외선 차단 제품: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 절차 시작 △염색 및 펌 제품: 2025년 1월 31일 이전에 등록 절차 시작 △일반 화장품: 2025년 1월 31일 이전에 등록 절차 시작의 일정을 따르더라도 5월 1일 시행 전에 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완전판 안전성 평가 보고서 제출 시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완전판 안전성 평가 보고서에서는 기존보다 높은 수준의 검사가 요구됩니다. 구체적으로 방부제 챌린지 시험, 포장재 사용성 시험, 제품 안정성 분석 시험이 추가되며, 이로 인해 검사 비용이 전반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검사 항목들로 인해 일부 제품은 인증 소요 기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복잡한 특수 제품의 경우 검사 항목과 요구사항이 증가하면서 기존 대비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된다. 특히, 감독 기관이 아직 학습 단계에 있는 만큼, 주관적인 평가 요소가 다수 반영되어 인증 통과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특히 자외선 차단제, 미백 제품과 같은 특수 화장품에서 불통과 사례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매리스그룹코리아 관계자는 “당사는 NMPA 인증을 앞둔 기업들이 2025년 5월 1일 전에 모든 준비를 완료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빠른 착수와 전문적인 조력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을 돕는 매리스그룹코리아와 함께 NMPA 완전판 안전성 평가 보고서 요건을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