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는 진로토닉워터의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진로토닉 브랜드몰’을 정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하이볼 등 믹서음료 시장의 수요 증가와 함께 새로운 맛과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진로토닉워터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
1976년 출시된 진로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오프라인 기준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믹서 브랜드로, 믹솔로지 트렌드에 따라 2023년 기준 1억 900만 병이 팔리며 2017년 대비 77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진로토닉 브랜드몰 오픈은 이러한 진로토닉워터의 라인업 확장과 꾸준한 소비에 따라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독자적인 토닉워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지난 10월에는 음료 및 주류 믹서로 활용도 높은 진로토닉워터의 특징에서 착안한 낮카밤바(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 콘셉트의 캐릭터 ‘초보사장 진토니’를 공개하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진로토닉 브랜드몰은 제로, 와일드피치, 아이셔 청사과맛 등 인기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진로토닉워터의 모든 맛과 용량을 비교해 볼 수 있어 구매 편의성이 높다.
또 캐릭터 진토니를 활용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배너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주고 시인성을 높였다. ‘진토니 매거진’ 탭에서는 진로토닉워터를 활용한 추천 레시피를 제공해 믹서 브랜드로서 전문성도 강조했다.
사업자(B2B) 고객을 위한 ‘사장님 전용관’도 운영한다. 사장님 전용관을 통해 사업자 회원등급변경을 신청한 사업자 회원에게는 하이트진로음료 제품을 모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이 적용된다. 매달 ‘사장님 웰컴 키트’를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하이트진로음료 제품 1박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진로토닉 브랜드몰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진로토닉워터 250ml 30캔을 34% 할인가로 제공하며, 룰렛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777명에게 최대 1만 포인트의 기프트 쿠폰을 지급한다.
베스트 리뷰 이벤트도 진행된다. 진로토닉 브랜드몰에 작성한 제품 리뷰를 대상으로 베스트 리뷰어 50명을 추첨해 레트로 석수 1L 12개입 2박스를 증정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진로토닉워터를 애용하는 소비자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과 제품 경험을 드리기 위해 이번 브랜드몰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은 물론 브랜드몰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토닉워터 1위 브랜드로서 믹서음료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