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104200)는 LG전자와 협력해 LG 웹 운영체제(WebOS) 스마트TV 전용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essential;) 앱을 약 180개 국가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LG 스마트 TV에서 essential; 앱을 실행한 뒤 ‘운동하기’, ‘드라이브’, ‘신나는’과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탐색할 수 있다. 기존에 들었던 플레이리스트를 빠르게 재감상할 수 있는 ‘최근 들은 essential;’ 기능도 제공한다. 회원 가입할 경우 마음에 드는 플레이리스트를 저장하고 언제든 쉽게 찾아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다.
LG 스마트 TV의 essential; 앱 콘텐츠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중간 광고 시청을 원하지 않는다면 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하면 된다.
NHN(181710)벅스 관계자는 “LG 스마트 TV 전용 앱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가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상 속 다양한 공간의 분위기를 풍부하게 해주는 essential;만의 감성적인 무드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