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요즘 MZ는(下)] "나들이 시즌 본격 돌입"…유통업계, 제철음식·신제품 '러시'

2024-09-28

올해 역대급 최장기간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체력적으로는 물론 심신적으로도 지친 상태다. 끝도 없이 이어질 것만 같았던 폭염이 마침내 끝난 가운데, 본격적인 가을철이 찾아오며 나들이객이 가을 정취를 만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가을철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 및 여행·유통업계의 맞춤형 상품, 이벤트 등을 살펴본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청명한 가을날씨 만끽"…상추객 발길 이어지는 가을 축제 '주목'

(中) "가을 단풍과 자연 정취 만끽"…여행업계, 추천 여행 상품 '눈길'

(下) "나들이 시즌 본격 돌입"…유통업계, 제철음식·신제품 '러시'

【 청년일보 】 본격적인 가을이 오며 유통업계도 분주하다. 가을 제철 음식을 내놓거나 시즌 신제품을 출시하며 고객 입맛잡기에 나섰다.

29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미 8월 30일부터 가을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가을 시즌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필두로 신규 음료와 푸드 등을 새롭게 선보이는 중이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가을 시즌을 알리는 시그니처 음료로 지난해 가을에만 500만잔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 외에도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사랑받는 펌킨 스파이스 라떼를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한 '펌킨 스파이스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도 함께 출시했다.

이랜드이츠의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THE CAFFE)'도 가을을 맞아 밤 라떼 2종을 출시했다.

더카페는 가을 신메뉴를 '마일드 체스트넛(Mild Chestnut)' 콘셉트로, ▲달콤 밤 라떼 ▲밤 카페라떼 등 밤의 맛을 살린 라떼 메뉴로 준비했다. 더카페가 선보이는 밤 라떼는 ▲달콤 밤 라떼 ▲밤 카페라떼 2종이다.

더카페의 가을 밤 라떼 2종은 지난 12일 일부 매장에서 먼저 출시했으며, 현재는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도 새로운 계절을 맞아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를 선보였다.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는 판단 잎과 코코넛이 들어간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제품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희귀한 판단 잎은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사용되는 열대 식물로, 달콤하고 향기로운 풍미가 특징이다.

◆ 외식도 가을 맞이…제철 음식 활용 제품 출시

외식업계도 제철 음식을 이용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최근 가을 한정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FALL IN AUTUMN(가을의 풍성한 맛으로 물든 라그릴리아)'을 주제로 무화과, 버섯, 사과 등 제철 재료를 활용했다.

주요 메뉴는 ▲무화과 부라타 샐러드 ▲꽃게 로제 링귀니 ▲쉬림프 로제 리조또 ▲트러플 머쉬룸 뇨끼 ▲애플 고르곤졸라피자 등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가을을 맞아 '테이스티 어텀(TASTY AUTUMN)'을 콘셉트로 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가을 시즌에는 신선한 가을 미식 식재료를 빕스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참치, 연어, 가리비 등의 해산물과 무화과, 호박 등의 가을 미식 식재료를 이용한 샐러드, 씨푸드, 디저트를 제공한다.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을 담은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파이토케미컬은 질병 예방, 노화 지연, 항산화 기능 강화 등 건강에 도움을 주며 '제7의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다.

첫 번째 봄 시즌에는 토마토, 파프리카, 소고기 등 '빨강' 영양소를 메인으로 선보였고, 이어 두 번째 시즌에는 당근, 옥수수, 레몬, 파프리카 등 '주황'과 '노랑' 컬러 식재료를 활용했다.

이번 세 번째 가을 시즌(8~10월) 메인 컬러는 '초록'이다. 초록색 계통의 과일과 채소에는 해충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자연방어 물질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담겼다.

이에 아워홈은 배추, 무, 부추, 청경채 등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한 초록색 식재료를 활용해 신제품을 선보인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늦여름이 끝나고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은 만큼 제철 음식 등으로 고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