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포에버런 나이트로 2' 발매…"착용감·러닝 안정성 강화"

2025-02-06

푸마는 러닝 인구 천만 시대에 보다 안정적인 러닝을 위한 혁신적인 러닝화 제품 ‘포에버런 나이트로(이하 포에버런) 2'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러너의 부상을 유발할 수 있는 내회전은 초심자부터 실력자까지 숙련도와 상관없이 러너라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문제로 꼽힌다. 포에버런 2는 내회전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안정화 타입의 러닝화다.

이 제품에는 2가지 핵심 기술 듀얼 나이트로폼과 런가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전 모델 포에버런 1은 안쪽과 바깥쪽 폼이 분리된 구조였다면 포에버런 2는 서로 밀도가 다른 두 가지 나이트로폼을 하나의 미드솔로 결합했다.

발에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드솔의 코어에는 부드러운 경도의 나이트로폼이 적용됐다. 코어 부분을 감싸는 테두리에는 상대적으로 경도가 강한 나이트로폼을 활용해 발의 뒤틀림을 잡아주는 지지대 역할을 하도록 설계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미국 족부의학협회(APMA) 기능성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APMA(American Podiatric Medical Association)는 1912년 설립된 미국 최대 족부 전문협회로,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족부 전문 정형외과 학회다.

APMA는 매년 신발과 같이 발 건강에 큰 영향을 끼치는 제품이 올바른 기능을 제공하는지 평가해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포에버런 2는 러닝 시 전신의 균형 유지와 과내전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APMA로부터 'MEDIAL SUPPORT & PRONATION CONTROL' 인증을 받았다.

푸마코리아 관계자는 "포에버런 2는 이름 그대로 러너들이 더 오래도록 편안하게 달릴 수 있도록 개발된 러닝화로 발에 대한 고민은 덜고 러닝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라며 "상급 러너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디나엘) 3와 같은 레이싱화는 물론 포에버런 2와 같은 안정화 라인까지 지속적으로 다양한 타입의 러닝화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