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손끝까지 촉촉하게’ 환절기 필수템 인기

2025-02-26

미세먼지 클렌징부터 보습, 두피·손톱 케어까지 한 번에

환절기의 급격한 온도 변화와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 장벽을 쉽게 약화시킨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 모공이 막히고 각질이 부각돼 더욱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다. 두피 역시 민감해져 비듬과 가려움증이 생기기 쉽고, 손톱에는 거스러미가 생겨 깔끔한 인상을 해칠 수 있다. 이에 따라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조함을 해소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맞춰 뷰티 및 유통업계에서는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미세먼지를 말끔히 씻어내는 클렌징 제품부터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는 미스트, 두피 케어 제품, 손 보습 아이템까지 폭넓은 제품군이 주목받고 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클린뷰티 2.0 브랜드 아이레시피는 미세먼지를 말끔히 세정해주는 ‘세라마이드 유자 바이오 클렌징 오일’과 장벽이 약해진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를 선보였다.

‘세라마이드 유자 바이오 클렌징 오일’은 EZLiteTM 기술이 적용된 저분자 오일로, 모공 속까지 빠르게 침투해 메이크업과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딱딱하게 굳은 피지와 노폐물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급속 유화되고 가벼운 텍스처로 잔여감이 없어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을 구현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라마이드와 발효 유자 추출물을 함유하여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의 미스트 제품으로, 아쿠아 피토플렉스TM 초미세 입자가 모공 크기의 1/400로 마이크로화되어 피부 깊숙이 보습 인자를 전달한다. 임상 테스트 결과, 단 1회 사용만으로 피부 거칠기가 감소하고 240시간 동안 보습 지속력이 입증된 제품이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 및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어케어 브랜드 TS트릴리온은 모발건강에 도움을 주는 ‘시트러스&글로우샴푸’와 두피케어에 탁월한 ‘TS로즈마리&릴렉스샴푸’ 2종을 선보였다. ‘TS시트러스&글로우샴푸’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실크, 단백질 8종 컴플렉스 등 16가지 영양 성분을 함유해 부드럽고 탄력 있는 머릿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손상된 모발에 TS만의 특허 성분 2종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사용 직후 거친 머릿결을 개선해준다. ‘TS로즈마리&릴렉스샴푸’는 붉고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로즈마리잎 추출물, 편백잎 추출물 등 식물 유래 성분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며, 두피 보습과 수분 케어에 도움을 준다.

네일 브랜드 ‘반디(BANDI)’는 건조하고 딱딱해진 큐티클을 케어하는 ‘스팀 큐티클 오일’과 ‘3-step 큐티클 케어 키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15년 동안 쌓아온 프로 시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큐티클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저자극 스팀 공법으로 촉촉하게 큐티클 케어가 가능해 네일샵에서 습식 케어를 받은 듯 깔끔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반디 스팀 큐티클 오일’은 가벼운 텍스처로 빠르게 흡수되어 사용감이 뛰어나며 ‘3-step 큐티클 케어 키트’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손톱 주변을 밝게 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손톱 성장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