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 종사자 대상 노인 구강 교육 영상 제작 후원
6월 9일, 전국 1만 개 노인 장기요양기관 시설 보급

세계 치과용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스트라우만 그룹의 임플란트 브랜드 스트라우만이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회장 임지준, 이하 치구협)와 협력해 노인 구강 건강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3월 27일 치구협에 소정의 금액을 기부했으며, 돌봄 종사자를 위한 노인 구강 교육 영상 ‘식사는 하셔야쥬’ 제작을 후원한다.
올해부터 장기요양기관 평가지표에 ‘구강 관리’가 독립된 항목으로 신설되면서, 요양시설 내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현재 많은 노인들이 치아 결손과 구강 관리 부족으로 인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전반적인 건강 악화와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진다. 또한, 구강 건강 관리 부족은 흡인성 폐렴과 같은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체계적인 교육과 관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스트라우만과 치구협은 돌봄 종사자들이 구강 건강 및 임플란트 관리에 대해 갖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치매 및 장기요양 노인의 구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식사는 하셔야쥬’ 캠페인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요양보호 종사자들에게 전문적인 구강 관리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교육 영상은 오는 6월 9일(월) 배포될 예정이다. 관련 영상은 전국 1만여 개의 노인 장기요양기관에 보급되며, 60만 명 이상의 돌봄 종사자가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지준 치구협 회장은 “스트라우만의 기부금 지원을 통해 장기요양기관의 돌봄 종사자들에게 체계적인 구강 관리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현장에서 노인 구강 건강을 책임지는 돌봄 종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표지명 스트라우만 코리아 대표는 “스트라우만은 치아 대체 및 교정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미소와 자신감을 되찾아 주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미소를 되찾아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트라우만과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는 노인 구강 건강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돌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올해 1월 표지명 대표를 새롭게 영입하며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표 대표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트라우만 코리아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며, 글로벌 1위 브랜드로서 고객과 환자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지원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