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애플 팀 쿡과 대화…미국에 많은 공장 지을 것"

2025-05-12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애플의 팀 쿡 최고책임자(CEO)와 이날 오전 대화했다며 애플이 미국에 많은 공장을 짓는 등 투자를 늘릴 것으로 기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 D.C. 오벌오피스에서 "나는 오늘 아침 팀 쿡과 대화했으며 나는 그가 그의 수치를 더 높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5000억 달러 규모의 애플을 위한 많은 공장을 미국에 지을 예정이며 우리는 그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애플은 지난 2월 텍사스주 휴스턴 인공지능(AI) 서버 조립 공장을 비롯해 5000억 달러를 미국에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애플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적잖은 타격이 예상된 기업 중 한 곳이다. 다만 미국과 중국이 90일간 양국에 부과하는 관세를 상당 폭 낮추기로 한 점은 애플에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초 쿡 CEO는 실적 발표 후 어닝 콜에서 현재 미국으로 들여오는 제품은 베트남과 인도에서 조달하고 있다고 밝히면서도 상황이 예측하기 어려워 6월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지 않았다.

mj7228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