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OOP(067160)(숲·옛 아프리카TV)이 광고 매출 증가에 따라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SOOP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로 1274억 원, 영업이익으로 312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7%, 30.6% 증가했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은 6.1% 늘어난 255억 원이다.
SOOP은 광고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3분기 광고 매출은 4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4% 급증했다. 특히 8월 도쿄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2’,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등 게임사와 협업한 대형 e스포츠 리그 제작을 통한 콘텐츠형 광고 매출 성장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SOOP은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SOOP 스트리머 대상’ 등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종합] 아마존, 기대 이상의 3분기 실적…AWS 전년비 20% 성장](https://img.newspim.com/etc/portfolio/pc_portfolio.jpg)
![[ET특징주] 대한전선, 1~3분기 누계 역대 최대 매출…주가 17% 급등](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4/02/07/mcp.v1.20240207.ea70534bb56a47819986713ff0b3937c_P1.gif)



![빅테크 3사 호실적 속… 구글 웃고 MS·메타 울었다 [윤민혁의 실리콘밸리View]](https://newsimg.sedaily.com/2025/10/30/2GZDNAL8HL_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