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 게임 자체 구동 가능한 휴대용 기기 개발중?

2024-11-26

약 1년 전 소니에서 내놓은 휴대용 게임기인 PS 포탈은 플레이스테이션 5 게임 스트리밍 디바이스라로 판명되어 게임용 UMPC나 PS VITA와 같이 자체적으로 게임 구동이 가능한 기기를 기대했던 게이머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는데,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게임 구동이 가능한 휴대용 기기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소니는 밸브 스팀 덱과 같은 유형의 휴대용 기기(handheld)를 계획 중이다. MS에서 휴대용 기기 개발을 공식 인정한 상태인 만큼 소니에서 자체적으로 게임 구동이 가능한 휴대용 기기를 내놓는다면, 두 제품과 대표적인 휴대용 게임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와의 비교는 필연적으로 보인다.

단지, 소니가 자체적으로 게임 구동이 가능한 휴대용 기기를 내놓는다면 지난해 출시된 PS 포탈과 어떤 식으로 차별화할지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한편, 스티리밍 전용 기기로 출시된 PS 포탈은 스냅드래곤 662, Full HD 60Hz 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 소니의 새로운 휴대용 기기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의 자체 구동을 지원한다면 AMD 플랫폼 기반 설계 가능성이 유력해 보인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