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락, PPM 드라이버로 인텔 애로우 레이크 게임 성능 약 13% 개선

2024-11-26

14세대 코어 CPU와 비교해 인텔 애로우 레이크의 게임 성능은 아쉬운 면이 있는 것이 사실이고, 이는 출시 전 최적화 작업이 미진했던 것이 이유로 드러났다. 이에 인텔에서 최적화된 바이오스 개발과 배포를 준비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는데, 그 전에 간편하게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애즈락에서 발표되었다.

애즈락이 발표한 내용은 인텔 PPM(Platform Power Management) 드라이버 설치로, 해당 드라이버는 워크로드에 따라 CPU의 클럭과 전압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그 덕분에 게임 성능을 최대 13.23% 끌어올릴 수 있다고 밝혀다.

단지, 애즈락이 해당 내용을 발표하며 공개한 테스트 자료도 파이널판타지 14 던트레일 벤치마크 한 가지에 불구하고, 테스트에 쓰인 메모리 클럭이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버전, OS 환경 등 구체적인 테스트 환경을 밝히지 않아 그 외에 전체적인 게임 성능 영향을 추정하긴 어렵다.

참고로 애즈락이 공개한 해당 게임의 테스트 결과 화면에 따르면 코어 울트라 9 285K, 라데온 RX 7900 XTX, High(desktop) 프리셋 환경에서 테스트 되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