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새로운 AI 브랜드 ‘K인텔리전스’ 출시

2025-03-23

KT가 새로운 인공지능(AI) 브랜드 ‘K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T와 한국을 상징하는 ‘K’와 지능을 뜻하는 ‘인텔리전스’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다. 회사는 K인테텔리전스가 한국 AI 산업 발전과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AI 상품과 서비스를 대표한다고 설명했다.

KT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에 맞춰 수원 K위즈파크 경기장을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AI 스타디움은 KT가 AI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와 함께 개발한 폐쇄회로(CC)TV AI 영상분석을 활용해 경기장 내 혼잡도를 관중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스카이박스에서는 ‘하이오더’ 시스템이 도입돼 주문한 음식이 좌석까지 배달되는 스마트 주문 서비스로 관람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AI 스타디움은 또 KT DS의 AI 기반 실시간 번역 자막 서비스로 외국인 팬들의 경기 관람을 지원한다.

KT는 전날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350대의 드론을 사용한 K인텔리전스 세레머니를 선보였다. 회사는 AI 휴먼 기술을 적용한 선수와 팬 사이 실시간 소통 이벤트, 생성형 AI 고객 체험 이벤트 등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AI 스타디움에서 K인텔리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노력할 계획이다.

윤태식 KT 브랜드전략실장은 “다채로운 광고 캠페인과 고객 소통형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며 KT인텔리전스의 브랜드 인식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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