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블록체인 전문컨설팅 기업 (주)에이비비(대표이사 정주필)가 RWA(Real World Asset) 컨설팅팀을 새롭게 구성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다. STO 법제화가 지연되는 상황 속에서도, 에이비비는 RWA 영역에 과감히 진출하여 웹3.0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자산의 디지털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에이비비는 이번 RWA 컨설팅팀 가동을 통해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술에 접목해 디지털화하려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 구성된 전문팀은 금융, 법률, 블록체인 기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웹3.0 기반의 혁신적 자산 관리 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RWA백서 , RWA법적자문 등 RWA관련 A부터 Z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에이비비의 이번 RWA 시장 진출이 디지털 자산 시장의 변화와 맞물려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에이비비 관계자는 “STO 법제화가 지연되고 있지만, RWA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크다”며 “이번 컨설팅팀 가동을 통해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자산을 디지털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비비의 RWA 컨설팅팀 가동은 블록체인 기반의 실물 자산 디지털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루어져, RWA 영역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