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전설' 페이커의 손끝을 책임지는 마우스는? [위클리 디지털포스트]

2025-02-25

DP 선정, 2025년 2월 24일(월) PC사랑 주간 뉴스

페이커가 쓰는 마우스는 바로 이것!

꽁꽁 얼어붙은 경기, 경제적인 PC 하드웨어를 찾는다면

[디지털포스트(PC사랑)=이백현 기자] 지난 주에도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오픈AI가 사람 대신 물건을 구매하거나 항공권을 예약하는 등의 행동을 직접 수행하는 인공지능 비서 '오퍼레이터'를 출시했고, 애플이 자사 AI 서비스 '애플 인텔리전스'의 한국어 지원 소식을 알렸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인텔과 손잡고 AI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내놓기도 했죠.

재미있는 소식은 많았지만, 돌이켜보면 당장 피부에 와 닿는 내용은 그다지 많지 않았았습니다. 오픈 AI '오퍼레이터'는 월 약 29만원의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 '프로' 요금제에서만 사용이 가능했고, '애플 인텔리전스' 한국어 지원은 아직 개발자 배포 업데이트에서만 제공되는 기능이었죠.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당장 피부에 와 닿는 변화는 아니었던 셈입니다.

지난 주의 강추위처럼 경기도 꽁꽁 얼어붙고, 소비자의 지갑도 얇아진 지금. 그래도 사용자들의 피부에 와 닿을 만한 '소확행' IT 제품 소식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그래서 이번 소식은 IT 제품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전설적인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10년이 넘는 선수생활 LoL 월드 챔피언십, 소위 '롤드컵'을 5번이나 들어올렸습니다. 워낙 전설적인 선수인 데다가 자기관리가 철저하다고 알려져 있어, 이상혁 선수가 사용하는 장비, 연습 방식, 심지어 읽는 책까지도 주목을 받곤 합니다. 지난해 초에는 페이커 선수가 추천한 책 목록을 바탕으로 인터넷 중고서점 알라딘이 '페이커' 코너를 구성한 적도 있을 정도죠.

물론 책도 좋지만, 게이머들의 입장에서 궁금한 것은 당연히 페이커 선수가 사용하는 장비일 겁니다. 페이커는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의 '데스에더' 및 '바이퍼' 시리즈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10년에 달하는 기간 동안 레이저와 파트너십을 유지해 오고 있는데요.

기존 페이커가 사용하는 마우스는 레이저 '데스에더 V2 프로'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어느새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를 옮겨갔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래서일까요. 기존에 페이커 선수와 협업해 '데스에더 V3 프로 페이커 에디션'을 발매한 바 있는 레이저가 이번엔 '바이퍼 V3 프로 페이커 에디션'을 공개했습니다.

[관련기사] 불사대마왕 기운 담은 무선 게이밍 마우스... '레이저 바이퍼 V3 프로 페이커 에디션' 출시

PC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분들은 '요즘 PC'의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사실 감이 오지 않을 겁니다. 특히 게임에 관심이 그다지 높지 않거나, 고성능이 필요 없는 인디 위주의 게임을 즐겨오셨다면요. 실제로 최근 PC들은 별도의 외장 그래픽 없이도 '리그 오브 레전드' 등의 은 쉽사리 구동합니다. 최신 부품들 중 가장 가격이 싼 녀석들로 PC를 구성하더라도 해상도와 옵션을 타협한다는 전제 하에 AAA 대작 게임을 구동해내기도 하고요.

최근의 PC 부품들은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해도 3년~5년 전 PC에 비해서는 훨씬 쾌적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웬만큼 가볍게 구성해도 '준수한 성능의 PC'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그렇다면 어떤 부품들이 이런 '가성비 PC'에 어울릴까요? 동료 기자분이 가성비가 훌륭하면서도 저렴한 부품들을 선정해 소개했습니다.

[관련기사] 꽁꽁 얼어붙은 경기, 올해 경제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좋은 하드웨어는?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