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200만 잔 돌파…연말 프로모션 인기

2025-12-08

올겨울 가장 많이 팔린 스타벅스의 겨울 시즌 음료는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겨울 음료·굿즈·케이크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연말 분위기를 강화하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0월 30일 겨울 한정 메뉴로 선보인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200만 잔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버터 스카치 커피 크림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기반으로 한 달콤하면서도 묵직한 겨울 감성을 담아, 출시 직후부터 고객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시 2주 만에 100만 잔을 판매한 데 이어, 겨울 스테디셀러인 ‘토피 넛 라떼’를 앞서는 판매 속도를 보이며 스타벅스의 새로운 겨울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디저트처럼 달콤하지만 질리지 않는다”, “출근길에 마시면 겨울 분위기가 살아난다” 등 긍정적인 이용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 등 스타벅스가 선보인 다양한 겨울 시즌 음료 역시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겨울 시즌을 맞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홀리데이 기획전을 운영하며 ▲굿즈 ▲케이크 ▲디저트 ▲할인 혜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연말 상품과 이벤트를 제공 중이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기존 인기 케이크 5종 구매 시 5% 할인 혜택과 함께 크리스마스 테마 굿즈인 ‘월리를 찾아라’ 컬래버레이션 퍼즐을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쿠키 크럼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구매하면 코듀로이 손가방 2종 중 1종을 랜덤 지급하며, 오는 15일부터는 ‘월리의 모자 케이크’, ‘크리스마스 트리 바움쿠헨’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5% 할인과 함께 톨 사이즈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31일까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벤트는 지정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하면 사은품 12종 중 1종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한정 수량인 일부 증정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는 부드러운 식감과 따뜻하게 마셨을 때 더 잘 살아나는 풍미 덕분에 겨울철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신제품과 연말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따뜻하고 기분 좋은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