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스톤,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인증 세미나

2025-07-04

아스팔트 첨가제 제조 전문 기업 ㈜오일스톤이 지난 2일 경남 양산시 KTR 양산지원센터에서 ㈜한국그린팩토리,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함께 저탄소제품 인증 및 녹색기술제품확인 인증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3개 기관의 임직원 10여명과 KTR 인증 담당자 5명, 관련 사업 관계자 1명이 모여 아스팔트 첨가제, 아스콘, 레미콘의 녹색기술제품 인증 취득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미나에서는 구체적으로 저탄소 제품 인증 및 탄소 저감에 대한 최신 동향과 녹색기술제품확인 인증 취득을 위해 사전에 수행되어야 하는 전과정 환경영향 평가(Life Cycle Assessment, LCA)를 통한 환경성적표지제 도입을 소개하며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오일스톤은 친환경 재생첨가제, 박리방지제, 부착방지제 생산에 필요한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스팔트 첨가제 분야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위해 생산되는 모든 제품에 대해 1년간 전과정 환경영향 평가를 실시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토대로 저탄소 녹색 인증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오일스톤 이용득 대표는 “사천 항공 우주 산업단지와 같은 대규모 기반시설에 이러한 친환경 인증 제품 적용을 추진하고, 이외에도 대규모 신도시 및 택지개발지구, 공항 활주로 및 항만시설, 국가 도로망 확충 및 유지보수 사업, 지자체 도로 정비 및 특수 목적 도로 등에 적용할 수 있는 곳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적용함으로써 최고수준의 품질과 기술서비스로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