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부터 9일 까지 DDP 중심으로 성수·청담·한남서 개최
패션쇼 19개·프레젠테이션 8개…130개 브랜드·바이어 300여명 참여
[서울=뉴스핌] 이진용 기자=서울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행사인 '서울패션위크' 25주년을 맞아 오는 2월 5일부터 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성수, 한남, 청담에서 '2025 F/W 서울패션위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패션위크는 국내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K-패션의 저력을 세계에 알리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 한 시즌 앞서 컬렉션을 선보이며 디자이너와 고객, 바이어, 미디어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이벤트로 지난 2000년부터 매년 두 차례 열리고 있다. 2012년 이후 총 48회 진행됐으며, 282개 브랜드의 2202회 런웨이가 선보였다.
올해는 국내 패션산업 관계자들이 모인 '패션 포럼'을 새롭게 개최해 성공 사례 공유 및 K-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글로벌 성장성을 높일 계획이다.
브랜드 '한나신(HANNAH SHIN)'의 오프닝쇼로 개막하는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19개 브랜드 패션쇼(디자이너 브랜드 18개, 기업 브랜드 1개) ▷8개 프레젠테이션(디자이너 브랜드 7개, 기관 협력 1개) ▷130개 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 300여 명이 참여하는 트레이드쇼로 구성된다.
또 이번 서울패션위크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글로벌 패션 쇼룸, '더셀렉츠(The Selects)'가 참여해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외 주요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쇼핑몰, 쇼룸 및 전문 투자사 등이 한 곳으로 집결하는 트레이드쇼는 패션쇼 참여 브랜드를 포함해 총 130여 개의 의류 브랜드와 잡화,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한다. 트레이드쇼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외 바이어는 2.3(월)까지 서울패션위크 누리집(seoulfashionweek.org)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2025 F/W 서울패션위크'의 일정을 조정했으며, 19개 브랜드와 8개의 프레젠테이션, 130개 브랜드와 300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한다. DDP에서 열리는 16개의 패션쇼에 시민 초청 티켓 350장을 선착순 배부할 예정이다.
서울패션위크 범위에 '더셀렉츠'라는 글로벌 패션 쇼룸도 포함돼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연계된다.
주용태 서울시 경제실장은 서울패션위크가 브랜드 개별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ycaf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