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양 이마트 대표 "새로운 턴어라운드 작업 진행 중"

2025-03-26

[FETV=김선호 기자]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새로운 턴어라운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26일 개최한 정기 주주총회에서 밝혔다. 최근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한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인 만큼 이에 따른 실천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의 2025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한 대표는 "지난해부터 새로운 턴어라운드 작업을 진행 중에 있고 당사가 세운 전략 방향대로 잘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밸류업 계획 발표로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이는 실천 가능한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주가를 높여 주주의 수익에도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주총에서 주주제안이 모두 상정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6호 의안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실효성 있는 설계와 적극적인 이행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제안한 것이라고 말했다.

주주총회 소집결의에 기재된 제6호 의안은 주주제안에 따른 것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개의 건이다. 구체적으로 제6-1호는 2025년 2월 11일자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재공시, 제6-2호는 기업가치 제고계획 이행 현황의 분기별 공시 안건이었다.

정기 주주총회 결과 공시에 따르면 제6호 의안은 최종적으로 부결됐다. 이에 대해 한 대표는 제6호 의안이 부결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획을 충실히 이행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 대표는 "ESG에 선도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주주제안을 한 것이고 임원과 이사에게 지급되는 보수에 대한 기준과 원칙을 명확히 하면 회사의 성장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