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종 철원군수, 네팔 랄릿푸르시 방문

2024-10-02

농업 상생 교류협력 추진

이현종 강원 철원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철원군 대표단이 7박 8일 일정으로 네팔 랄릿푸르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팔 방문은 지난 8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양 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 여건을 분석하기 위함이며, 방문하는 동안 철원군에서는 외국인 계절 근로자 프로그램 재개를 위해 이탈율 방지 대책 등 사전준비 사항 안내는 물론 29개 자치구청장을 대상으로 철원군 환경정책을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분야에서는 네팔 농림부장관과 함께 수나코티 농장을 방문하여 관련 분야 및 자원봉사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자매도시 랄릿푸르시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활성화되어 양 도시가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랄릿푸르시의 높은 수공예 기술을 이용해 철원군에 네팔 전통 휴게 공간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 이틀간 내린 폭우로 수해를 당한 랄릿푸르시 주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소정의 성금을 전달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