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리더로 성장 지원"…샌디에이고 한인학부모회

2025-02-28

북·사이언스 클럽 회원 모집

지역별로 소그룹 운영 인기

샌디에이고 한인학부모회(SDKPA)가 3월과 4월 중 '북클럽'과 '사이언스클럽' 회원을 모집한다.

SDKPA에서 운영하고 있는 '북클럽'은 킨더카튼부터 8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그룹을 구성해 각 소그룹을 맡는 고교생 리더를 뽑아 책을 읽히고 생각을 나누게 하는 SDKPA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저학년들은 책을 읽는 즐거움을 배우고 고등학생들은 리더십과 봉사의 자세를 배울 수 있어 인기가 매우 높은 북클럽은 현재 각 지역에 총 71개의 그룹이 조성돼 운영되고 있다. 매년 3월에는 새로운 그룹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을 모집하곤 하는데 4일 동안만 오픈되는 모집 시기에는 가입 경쟁이 매우 치열해 학부모들이 긴장하기도 한다.

'사이언스 클럽'은 올해로 3년째 운영되고 있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과학에 관심 있는 3학년부터 8학년 사이의 학생들이 소그룹으로 모여 고등학생 리더와 함께 다양한 과학 주제를 토론하고 직접 실험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SDKPA는 매년 사이언스 페어를 개최해 이들 클럽 회원들이 그룹별로 연구한 과학 프로젝트를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있다.

처음 프로그램이 개설됐던 3년 전, 15개의 그룹으로 시작한 사이언스 클럽은 올해 32개 그룹으로 크게 늘었다. 갈수록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사이언스 클럽'은 조만간 '북클럽'과 함께 SDKPA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SDKPA의 8대 회장인 강지윤 회장은 "샌디에이고 한인학부모회는 2012년 설립된 단체로 우리 자녀들이 한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가지고 미국 사회를 리드하는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 자라도록 부모들이 적극 지원하자는 취지로 설립됐다"며 "현재 회원이 1000여명에 이르며 '북클럽'과 '사이언스 클럽'을 운영하고, 매년 '북파티'라는 제목의 활동 연감도 발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강 회장은 "매년 열심히 활동한 고교생들을 선발해 대통령 봉사상 후보로 추천하고 베네핏 콘서트를 여는 등 다방면으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 '북클럽' 회원 모집은 3월20일(저녁 9시)부터 23일(저녁 9시)까지 4일 동안 이뤄지며, 사이언스 클럽 회원은 4월24일 (저녁 9시)부터 26일(저녁 9시)까지 3일 동안이다. 강 회장은 "비회원인 경우 학부모회 웹사이트( sdkpa.org)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글·사진=서정원 기자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