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직무능력 세미나…인사관리 사례 공유

2024-09-30

한국산업인력공단은 30일 ‘2024년 직무능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직무 중심의 HR(인적자원개발 및 관리)에 관한 주요 정책 현황 및 변화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 기업에서의 직무 중심 인사관리 사례 공유, 청중과의 대화, 패널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기조 강연은 ‘왜 직무에 더 주목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김용은 LG 전자 CHO 부문 팀장이 맡았다. 세계적인 코로나 유행 이후 노동시장의 변화와 시사점을 중심으로 ‘직무 경험과 역량 모델링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이어 양소영 에스엠엘메디트리 실장이 기업 입장에서의 직무 중심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사례를 발표했다.

양소영 실장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활용해 국가직무능력표준이 기업 인사관리에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관한 사례를 공유했다.

또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의 핵심 기제로 활용되고 있는 직무능력표준과 관련한 정책 현황 및 변화 방향에 대한 4개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종합토론 좌장을 맡은 이승 한국직업자격학회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세미나 발표 내용을 정리하고 정부와 관계기관, 학계, 기업 관계자로 구성된 토론패널들과 함께 직무 중심의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확산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