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튜브에서 살림꾼들이 많이 보는 영상이 있다고 합니다. 코스트코나 트레이더스 등 창고형 할인 매장에서 대용량 상품을 구매, 잘 소분해 살림에 쓰는 내용의 영상인데요.
경기 불황과 고물가,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는 와중에도 창고형 할인 매장은 웃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창고형 할인 매장의 대표 주자인 코스트코가 요즘 아주 잘나갑니다. 살펴보고요. 국내에서 창고형 할인점을 운영하는 이마트와 롯데마트도 창고형 할인점포의 실적에 조용히 웃고 있네요. 한 번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물어보니까요. 창고형 할인 매장에서도 유독 잘나가는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이 또한 숫자로 한 번 봅니다.
여기부터는 콘텐츠 멤버십 ‘커머스BN 프리미엄’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커머스BN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커머스 가치사슬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만들고, 콘텐츠를 통해 산업과 산업,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여 시너지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새로운 도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바로 콘텐츠 이어보기 커머스BN 바로가기
글. 바이라인네트워크
<성아인 기자> aing8@byline.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