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클라우드·앱 성능관리 솔루션으로 공공 사업 확대

2025-03-28

IT 통합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엑셈(205100)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25회 공공 솔루션 마켓'에 참여해 자사 제품을 전국 다양한 공공기관 고객들에게 알렸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엑셈은 행사장에 부스를 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exemONE)'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 '인터맥스(InterMax)'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공공 솔루션 마켓은 많은 현직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가 참석하는 행사로, 국내 최대 공공 정보화 시장 전문 콘퍼런스다.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들은 공공 정보화 사업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참가 기업은 기술과 제품 소개를 통해 실질적 비즈니스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엑셈 관계자는 "정부가 2026년까지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비율을 70% 이상으로 제시했고 실제로 많은 공공기관들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서두르고 있어 클라우드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엑셈원의 특장점을 문의한 정보화 담당자들이 많았다"라고 설명했다. 또 엑셈에 따르면 IT 시스템 전 구간의 거래를 추적할 수 있는 인터맥스와 모바일 앱 전 영역의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인터맥스 포 모바일’도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엑셈원과 인터맥스의 강력한 연계 기능에 이목이 집중됐다. 사용자는 하나의 솔루션 화면인 것처럼 자연스럽게 두 솔루션 화면을 오갈 수 있고, 인터맥스의 데이터를 엑셈원으로 가져와서 대시보드를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평석 엑셈 대표는 “올해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이 줄을 잇고 있다”라며 “대형 IT 시스템을 보유한 핵심 정부부처와 광역지자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공기관에 엑셈원과 인터맥스를 납품해 공공 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