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 콘텐츠 이수해 자격증 취득
직업훈련교사 이직 등 성공사례 수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7일 한국 플러스 센터에서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스텝) 콘텐츠 활용 우수 학습 사례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지난 11월 1일부터 같은 달 21일까지 총 42개의 수기를 접수했다. ▲공모 주제의 취지가 잘 나타나 있는지 ▲사례가 구체적인지 ▲흥미로운지 ▲구성이 잘돼 있는지 등을 기준으로 5명의 심사위원이 검토해 총 8건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에는 '희망의 계단(STEP)-한 걸음씩 리부트(Reboot)'라는 제목으로 PDCA 사이클 모형을 스텝 학습에 적용해 성공한 사례를 제출한 배용일 학습자가 선정됐다.
배 씨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과정과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등 8개의 가상훈련과정을 이수했다. 그는 스텝 학습을 하면서 자동차 관련 기능장과 자격증을 취득했다.
우수상(한기대 총장상)에는 '오늘의 나를 만들어준 스텝'을 제출한 박상철 학습자와 '스텝이 나의 발걸음이 되기까지'를 제출한 나상혁 학습자가 선정됐다.
박상철 씨는 2019년부터 무려 265개 강좌를 수강했으며 스텝 콘텐츠 교육을 기반으로 기계설비와 용접기술자로 근무하다 직업훈련교사로 이직했다.
장려상(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상)에는 박벌모, 박상현, 윤강원, 이예지, 임형렬 5명의 학습자가 선정됐다.
이문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스텝이 전국의 많은 학습자에게 경력개발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주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스텝 서비스를 확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텝은 재·구직자와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과 신기술 분야, 인문 소양 분야 등 2000여 개의 다양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