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12월부터 ‘전자 심사·평가시스템’ 도입…“공정성 향상”

2024-11-28

인천도시공사(iH)는 다음 달 부터 기술용역 평가 등 주요 대면 심사·평가에 ‘전자 심사·평가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iH는 지난 6월 ‘전자 심사·평가시스템’ 개발에 착수, 이달부터 시범 운영을 하고 있다.

기존의 평가 방식은 평가위원이 일일이 수기로 평가서와 서식을 작성하고 결과도 수기로 집계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반면 새로 도입된 전자 심사·평가시스템은 이러한 과정을 자동화해 평가의 효율성과 공정성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새로운 시스템은 종이 없는 평가 환경을 제공하며, 평가 결과를 자동으로 집계하고 전자서식과 전자서명을 통해 편리함을 더했다.

또 평가서식을 쉽게 변경할 수 있어 다양한 평가에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며, 평가 오류를 사전에 검토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결과를 보장하고 있다.

iH 한 평가위원은 “전자 심사·평가시스템 도입으로 평가 과정이 매우 편리해졌다”면서 “특히 수정이 용이해 작성도 간편하다”고 말했다.

조동암 iH 사장은 “전자 심사·평가시스템 도입으로 앞으로 심사·평가 과정의 신뢰성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평가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