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 인기

2024-06-26

[FETV=김창수 기자] 티웨이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중대형기 A330-300 도입을 홍보하기 위해 시작한 숏폼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끈 이후, 꾸준히 숏폼 영상을 제작해 고객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숏폼 콘텐츠 중 항공사와 관련된 궁금증 해소를 돕는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댓글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챌린지의 성과도 두드러진다. 인기 숏폼 콘텐츠로는 △’비행기에서 승무원을 부르는 법’ 56만 회 △’비행기에 승객이 아무도 없는 이유’ 66만 회 △’포네틱 알파벳 퀴즈’ 159만 회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팔로워 수는 16만 7000여 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대만·베트남·태국·싱가포르·호주 등 6개 언어권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며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도 넓혀나가고 있다. 특히 각각 1만 7000 팔로워와 2만 3000 팔로워를 보유한 일본과 대만 인스타그램이 인기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뉴미디어 채널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으로, 유튜브 채널에서는 항공사의 다양한 직군 직원들의 하루를 따라가는 콘텐츠로 호평을 얻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빠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숏폼 형식의 콘텐츠로 정보와 재미를 함께 전달하고자 한다”며 “티웨이항공은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