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25일 킨텍스서 ASL 시즌 19 결승전 개최

2025-05-23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SOOP은 오는 25일 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PlayX4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ASL 시즌19’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ASL'은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누적 시청자 2억 명을 넘긴 스타크래프트를 대표하는 유일한 공식 리그다.

결승에서는 도재욱(Best, Protoss)과 김민철(Soulkey, Zerg)이 맞붙는다. 도재욱은 지난 4강전에서 이재호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하며, ASL 시즌1 참가 이후 19시즌 만에 결승전에 진출했다. 도재욱이 우승을 차지할 경우 프로게이머 데뷔 20년 만에 첫 개인리그 타이틀을 획득하게 되어 팬들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ASL 시즌16부터 18까지 모두 우승을 차지한 김민철은 이번 시즌 우승 시 ASL 역사상 최초의 4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팬들과 전문가들 사이에선 김민철의 우세를 점치는 분위기지만, 도재욱의 최근 경기력을 바탕으로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명승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결승전 경기는 7전 4선승제로 진행된다. 각 선수에게 무작위로 1·3·5세트 또는 2·4·6세트의 맵 선택권이 배정되며, 양 선수가 번갈아 6세트까지의 맵을 고른 후 남은 맵은 7세트로 지정된다.

이번 결승전은 일산 킨텍스 ‘PlayX4 제1전시장 경기e스포츠페스티벌’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진다. 현장 좌석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PlayX4 사전 등록을 완료해야 입장권 예매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미 등록자의 경우 입장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