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2024년 국방홍보영상공모전 수상작 9편 선정

2024-11-26

[뉴스서울]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홍보원이 주관한 ‘2024년 국방 홍보영상 공모전’ 수상작 9편이 선정됐다.

지난 8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국민과 함께 하는 국방'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56여편이 출품되어 대내외 영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1차 예심과 2차 본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특별상 3편과 장려상 4편 등 총 9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영광의 최우수상에는 공군 제8전투비행단 '보라매 형제'팀의'국방 24시 당신의 평화를 위한 우리의 하루'가 선정됐으며, 이 작품은 우리들의 평화로운 낮과 밤, 그 이면에 군인들의 헌신이 매시간 함께 함을 전하는 작품으로 스토리텔링이 우수하다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또바기'팀은'대기 중'이라는 작품을 통해 꼭 총을 들고 있지 않아도 묵묵히 자기의 자리를 지키는 군인의 모습을 세심하게 그려내 우수상에 선정됐다.

아울러, 특별상에는 육군 35사단 106여단 '5분 카레'팀의 '5분 전투 대기부대 - 절찬 수호 중'을 비롯한 3팀이, 장려상에는 육군 3군단 산악여단 '다시 태어나도 군인 팀'의 '내가 선택한 길, 신념 그리고 국군'등 4팀이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국방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에는 국방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특별상 3편에는 각각 육·해·공군 참모총장 상장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 4편에는 각각 국방홍보원장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26일 화요일 14시에 국방홍보원에서 개최되며, ‘KFN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셜 라이브 중계된다.

채 일 국방홍보원장은'국민과 함께 하는 국방'이라는 주제로 평소보다 많은 다양한 영상작품이 출품되어 장병들의 병영생활 중 전우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경험과 추억이 됐을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민과 장병들이 군 생활의소중한 경험들을 담아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영상들은 ‘KFN TV’와 ‘KFN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