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50mm 그래핀 드라이버 채택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탑재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최근 ‘몬스터 헌터 와일즈’처럼 팀원과의 소통이 중요한 게임이 인기를 끔에 따라 게이밍 헤드셋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게이밍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에 얼마나 잘 몰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지가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생동감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어야하고 적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방향감 구현 역시 필수적이다. 여기에 외부 소음을 차단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다. 말그대로 게임에 온전하게 몰입할 수 있게 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게이밍 기어 제조사의 플래그쉽 라인업 위주로 적용되기 시작했으며, 커세어도 자사를 대표하는 게이밍 헤드셋인 버츄오소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인 ‘버츄오소 맥스’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더했다.
버츄오소 맥스는 단순히 버츄오소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만 더한 제품이 아니다. 버츄오소 라인업의 특징인 ‘럭셔리한 경험’을 말그대로 극대화했다.
제원
모델명: 커세어 버츄오소 맥스 RGB 게이밍 헤드셋
색상: 블랙/실버
드라이버: 맞춤형 50mm 그래핀 드라이버
주파수 응답: 20Hz~40kHz
연결 방식: 2.4GHz 무선, 블루투스
마이크: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무지향성 마이크
크기: 200.5x183.7x101.4mm
무게: 417g
드라이버 크기: 50mm
케이블 길이: 1.2m
부가 기능: 3존 RGB LED,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ID, 전용 소프트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2.4GHz 동시 연결 지원
배터리 용량: 1,500mAh(LED 미사용 기준: 2.4GHz 최대 60시간/블루투스 최대 130시간)
A/S 기간: 2년
프리미엄을 넘어선 명품의 영역

버츄오소 맥스의 구성품부터 살펴보자. 헤드셋 본체, 하드 파우치, 매뉴얼, 탈착식 마이크, USB Type-C to A 케이블, 2.4GHz 무선 동글이 동봉된다. 하드 파우치의 디자인이 특히 고급스럽다. 견고한 재질에 커세어 로고를 양각으로 더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다. 또한, 버츄오소 맥스의 전체 구성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자 구성은 어떨까? 왼쪽 유닛에는 USB Type-C 마이크 연결 단자와 무선 연결 모드 변경 스위치가 위치한다.

오른쪽 유닛에는 USB Type-C 충전 단자와 액션 스위치, 커스텀 버튼이 위치한다. 액션 스위치의 경우 미디어 재생/일시정지용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무게는 실측 기준 418g으로 확인됐다.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된 만큼 다소 무게감이 있는 편이다.

헤드밴드에는 메모리폼 쿠션이 적용되어 효율적인 무게 분산을 가능하게 했다.

헤드셋의 이어컵 하우징은 매우 정교하게 가공됐다. 커세어를 상징하는 삼각형이 촘촘하게 세겨져있고 버츄오소의 최상위 모델임을 나타내는 심플한 ‘//MAX’ 각인도 절제된 아름다움을 더한다. 게이밍 기어 카테고리를 넘어 음악 감상용 플래그쉽 헤드폰이 연상될 정도로 ‘럭셔리함’이 극대화된 디자인이라 볼 수 있다.

PC와 연결할 경우 전용 소프트웨어 iCUE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EQ를 취향에 맞게 조절하거나 RGB LED 조명 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

이어컵 하우징의 적용된 RGB LED는 3존으로 구역을 나눠 더욱 다채로운 효과를 구현할 수 있어 특히 아름답다.
콘텐츠 몰입감 극대화하는 무선 헤드셋

버츄오소 맥스는 헤드셋의 본질인 음질에 충실한 제품이다. 50mm 그래핀 드라이버를 품어 주파수 대역폭이 20Hz에서 40kHz로 매우 넓다. 이를 통해 정확하고 선명한 소리를 전달한다.
실제 사용에서는 어떨까?

우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 감상을 진행해봤다. 보컬 영역대가 아주 플랫하지는 않다는 것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해상력이 높고 사운드 스테이지가 넓어 만족스러운 음악 감상이 가능했다. 참고로 블루투스와 2.4GHz 동글을 동시에 연결하는 기능도 품었다.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품어 외부 소음을 깔끔하게 차단한다. 테스트를 위해 인도에서 음악을 재생한 다음 차량이 지나가는 소리가 들리는지를 체크해봤는데, 음악 소리에만 손쉽게 몰입할 수 있었다.

이어서 2.4GHz 무선 동글로 연결한 뒤 FPS 게임 ‘오버워치 2’를 즐겨봤다. 뛰어난 공간감이 구현되는 만큼 적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었고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지원 무지향성 마이크 덕분에 팀원과의 의사소통도 명료하게 가능했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에서도 빛을 발휘한다.

이 게이밍 헤드셋은 PC에 연결할 경우 별도의 라이선스 구매 없이 공간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사용할 수 있다. 돌비 액세스 앱을 통해 확인해 보니 돌비 애트모스를 바로 활성화할 수 있었다.

사운드 ID 지원도 이 헤드셋이 특별한 이유다. 개인의 청력에 따라 헤드폰의 음질도 다르게 느껴지기 마련인데, 사운드 ID란 사용자에게 잘 들리는 주파수를 측정 후 이를 헤드셋 EQ에 반영하는 기술이다. 즉, 자신에게 잘 들리는 음역대를 분석해 최적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기술이라고 볼 수 있다.
마치며
버츄오소 맥스는 뛰어난 음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플래그쉽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기본적으로 성능이 뛰어나고 럭셔리한 디자인을 품어 최상급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이들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한다. 또한,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갖춘 만큼 엔터테인먼트용 헤드셋으로 손색이 없다. 가격은 399,000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