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이노비즈기업을 찾아서] (17) 고객 기대 뛰어넘는 제품으로 포장산업 미래 선도

2024-09-30

(17) ㈜제이브이화학

30년간 의약·식품 포장지 전문 생산

올해 건강기능식품 포장지 개발 성공

작년 중기청장상 수상…지역 입지 강화

스마트 팩토리로 품질 향상·효율 극대화

적십자와 대구 위기가정 지원활동도

대구 달서구 성서공단에 있는 ㈜제이브이화학은 지난 1987년 ‘고객 만족에 기여한다’는 창업정신으로 설립한 이래 30여 년간 의약·식품 포장지를 전문 생산하고 있는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설립 당시 협신공업사로 창업해 지난 2001년 지금의 사명인 제이브화학으로 변경 후 이노비즈 인증, 벤처기업 인증, ISO 9001, ISO 14001, FSC 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제이브이화학은 기술과 풍부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추기 위해 전문화된 인력 및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 회사에서 직접 생산, 공급하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인쇄→코팅→슬리팅→재단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식품 용지 (노루지, 유산지, PET, PT)로 △자동 약 포장지 △분포지 △햄버거 종이 등 다양하다.

제이브이화학은 식품 포장지 분야에서 B2B 시장에서 B2C 시장으로의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일반 소비자를 위해 지난 2017년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만드는 등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으며, 주문 제작 및 전자상거래를 통한 판매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기존 시장에 없는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제품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의약 포장지 분야에서는 올해 건강기능식품 포장지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주요 거래처로는 코스닥 상장사인 ㈜제이브이엠 등이며, 전 세계적으로 의약 포장지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제이브이엠과 협업을 통해 신규 의약 포장지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한편, 제품 품질 개선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1년에는 스마트팩토리 구축(MES)을 통해 제조 공정에서 생산성을 향상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스마트 팩토리는 데이터 기반의 생산 관리를 가능하게 하면서 품질 향상과 생산 시간 단축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제이브이화학 측은 자동화 및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작년에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하며, 지역 내 중소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또한, ㈜제이브이화학은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씀씀이가 바른 기업’ 캠페인에 동참해 대구 지역 위기가정도 지원하고 있다.

김윤승 제이브이화학 대표이사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경쟁력 있는 가격, 정확한 납품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감동을 주는 회사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제품개발로 고객에게 사랑받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고객이 찾는 기업으로, 포장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