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2025-08-27

 전북개발공사(사장 김대근)는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디지털 기술나눔을 통한 지역 디지털혁신 확산 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도민의 입장에서 행정 변화와 혁신 사례를 발굴·전파함으로써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도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지난 2023년부터 자체 개발한 AI·RPA 기반 챗봇 시스템과 자동화 프로그램을 지역 공공기관·민간에 무상 이전하는 ‘디지털 기술나눔’을 추진해왔다.

 단순 배포가 아닌 △기술 설명회 △소스코드 공유 △도입·설치·운영 무상 지원해 지금까지 30여 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이 중 도내 3개 공공기관은 자체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일부 기관은 기술이전 이후 자체 AI 챗봇을 구축해 운영하며 추가 설명회를 주관해 다른 기관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기술 확산의 선순환 모델을 실현한 사례로 주목받았다.

 김대근 사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