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SNS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5-12-10

‘진로낮카밤바’ 브랜드 세계관 바탕으로 SNS 채널 정체성, 소통 방식 재정립

하이트진로음료가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SNS 부문 최우수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기업·기관의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어워드다.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주요 기관이 후원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연결한 ‘진로낮카밤바’ 콘셉트를 통해 SNS 채널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라는 생활 밀착형 트렌드에 기반한 설정과 캐릭터 ‘초보사장 진토니’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은 브랜드에 대한 친근감과 몰입감을 자연스럽게 끌어올렸다.

또한 밈(MEME) 콘텐츠, 캐릭터툰, 예능형 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 실험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톤앤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하면서도 SNS 환경에 최적화된 메시지 전달 방식을 선보인 점이 이번 수상의 주된 이유로 꼽혔다.

특히 세계관 기반 SNS 운영은 단순한 콘텐츠 소비를 넘어 소비자가 브랜드에 참여하고 반응하는 방식까지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고민 상담형 숏폼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양방향 소통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글로벌 주류 및 F&B 브랜드를 넘어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확대해 콘텐츠의 전문성과 확장성을 높였고, 자사몰과 연동된 인스타그램 샵과 공지채널 운영을 통해 콘텐츠 경험이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구조를 완성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 자산에 대한 단순 SNS 노출을 넘어,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와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려는 시도가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진로낮카밤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확장을 통해 소비자에게 풍부하고 즐거운 식음료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