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서비스 및 솔루션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자사의 미국법인이 에이전틱 AI와 비전 AI를 결합한 제조 인텔리전스 솔루션 ‘액셀비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액셀비오는 제조 현장의 복합적인 운영 문제를 자율적으로 분석∙최적화하는 지능형 자율 운영 솔루션이다.
액셀비오는 제조 현장의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문제 감지부터 우선 순위 지정, 해결 방안 도출, 최적화까지 제조 전반을 자동화한다. 또 공장 내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수집된 설비∙공정∙작업자의 영상 정보를 비전 AI가 24시간 실시간 분석해 이상 징후를 감지한다. 이를 기반으로 에이전틱 AI가 우선순위를 설정해 최적의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아울러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현장 관리자가 생산, 품질, 자재, 안전 관련 알림을 한눈에 확인하고 즉시 조치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비전 AI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설비 이상 예측 및 운영 최적화 △작업 표준 준수 모니터링 △에이전틱 AI 기반 업무 우선순위 설정 △지속적 AI 최적화 등이 있다. 특히 액셀비오는 생산 중단 없이 8주 이내 빠르게 도입이 가능하며, 시간 단위로 공정 데이터를 학습해 스스로 개선 사항을 추천·적용하며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한다.
데이비드 팅 베스핀글로벌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액셀비오는 기존 고객사의 시범 도입을 확정 짓고 개발자 및 기획자들을 대거 영입하여 단 6개월만에 출시했다”며 ”기존 AI 솔루션이 단편적인 정보 제공에 그쳤다면 액셀비오는 에이전틱 AI와 비전 AI를 결합해 최고 수준의 운영 효율과 안전, 품질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김써니 베스핀글로벌 미국법인 대표는 “2021년 북미 시장 진출 이후 가파르게 성장한 베스핀글로벌 미국 법인은 지난 해 약 10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지역별, 산업별 타겟팅 전략이 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며 “액셀비오는 북아메리카 지역 제조 산업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위한 핵심적인 AI 버티컬 솔루션으로 기획됐다”고 말했다.






![협력사 제안에 AI 활용까지…건설업계 안전 확보 총력[집슐랭]](https://newsimg.sedaily.com/2025/10/23/2GZAEY67U7_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