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미나 박지원이 말아주는 시사 예능…'고나리돌' 공개

2025-11-18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티빙은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형식의 시사 콘텐츠 '고나리돌: 뉴 스텝(NEW STEP)'(이하 '고나리돌')을 18일 공개했다.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고나리돌'은 이례적으로 티빙 내 '뉴스' 카테고리에 편성됐다. 기존 뉴스·시사 콘텐츠의 경계를 확장하고 젊은 세대의 뉴스 소비 장벽을 낮추는 티빙의 전략적 시도를 본격화한 것이다.

티빙은 평일 오전 시간대에 뉴스 채널 시청률이 높게 나타나는 이용자 패턴을 파악해, 매주 화요일 오전 7시 새로운 에피소드 공개를 결정했다. 총 16부작이다.

이 프로그램은 시사 상식 참견 버라이어티 ‘고나리자’ 제작진이 선보이는 아이돌 버전 스핀오프다. ‘고나리’는 ‘관리(管理)의 오타’에서 시작된 단어로, 프로그램은 ‘자기관리 1등’으로 불리는 아이돌이 이 시대의 '고나리자'가 돼 시사 상식과 세상 돌아가는 일에 참견하는 콘셉트를 내세운다. 그룹 프로미스나인 박지원이 단독 MC를 맡았다.

공개된 1화에서 박지원은 유튜버 미미미누와 함께 MC 자격을 검증 받는 능력 평가를 진행했다. 박지원은 글로벌 경제, 역사, 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해박한 지식을 뽐내며 '영앤스마트 아이돌'로 능력을 입증했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의 핵심 이용층인 젊은 세대가 뉴스와 시사를 멀게 느끼지 않도록, 이들이 가장 즐겨 찾는 콘텐츠 포맷인 ‘아이돌 예능’과 연결해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했다”며 “재미와 함께 세상 돌아가는 이치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로 티빙만의 독창적인 뉴스 소비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