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파티 퀘스트 '차원의 균열' 공개…보스 공략 보상 강화
5개 길드 매칭 방식 경쟁 콘텐츠 도입…친선전 기능도 추가
다음 달 17일까지 아이템 지급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이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파티 퀘스트 '차원의 균열'과 길드 대항전 등 신규 콘텐츠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개된 파티 퀘스트 '차원의 균열'은 루디브리엄 지역에서 파티원과 함께 보스 '알리샤르'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유니크 등급 신규 장비 목걸이를 포함한 다양한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와 함께 길드 간 경쟁 방식의 신규 시스템 '길드 대항전'을 추가했다. 해당 콘텐츠는 매칭된 5개 길드가 보스 전투 점수로 순위를 겨루는 방식으로, 순위에 따라 성장 아이템이 지급된다. 유저 간 대결을 지원하는 친선전 기능도 함께 도입해 콘텐츠 선택폭을 넓혔다.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차원의 균열' 퀘스트를 일정 횟수 완료하면 유니크 등급 목걸이와 성장 재화를 지급하며, 다음 달 17일까지는 일일 미션 완료 시 제공되는 단풍잎으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이 운영된다.
'메이플 키우기'는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이달 6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원작의 세계관과 비주얼을 방치형 RPG 방식으로 구현해 이용자 호응을 얻으며,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