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앱 MAU 429만 돌파…무더위·차별화된 상품 덕분

2025-09-17

GS리테일은 자체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가 8월 기준 429만 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업계 오프라인 유통 앱 중 최고치다.

우리동네GS 앱은 2022년 10월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말 MAU 389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불과 8개월 만에 40만 명 늘어난 역대 최고치 MAU 429만 명을 돌파했다. 편의점, 슈퍼마켓, 백화점, 대형마트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 앱과도 최대 265만 명의 격차를 보인다.

GS리테일은 MAU 400만 돌파 배경으로 △퀵커머스 매출 급증 △차별화 상품 사전예약 △와인25플러스 비주류 매출 성장 △앱 UI?UX 고도화 등을 꼽았다. 올해 1~8월 우리동네GS 앱을 포함한 전국 GS25 및 GS더프레시 퀵커머스(배달·픽업) 매출은 전년 대비 72.5% 신장했다. 올 상반기 길어진 무더위와 각종 할인 행사로 빙과, 음료, 주류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이 퀵커머스 성장으로 이어졌다. ‘프로즌 소르베’, ‘얼박사’, ‘하겐다즈 50% 할인 상품’ 등이 매출 상위를 차지했다. 폭염이 길어진 8월 GS25 배달 매출 중 빙과·음료 비중이 45.9%에 달했다.

상반기 선보인 ‘기네스 나이트로서지’, ‘선양오크소주’, ‘안성재 소비뇽블랑하이볼‘ 등으로 8월 GS더프레시 주류 매출은 전월 대비 31.9% 증가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GS더프레시는 카스 370ml*8입을 7900원에 픽업 초특가로 선보였다. 2만 원 이상 주문 시 상시 배달비 3000원을 할인하고, 매주 일요일 1000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일요일엔 집캉스’ 프로모션 역시 전월 대비 일요일 매출을 41.6% 끌어올렸다.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는 사케와 백주 인기가 신규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 올 상반기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250.1% 증가하고, 2030 고객 비중도 35%까지 확대됐다. 사케는 ‘준마이 북극곰의 눈물 도자기 잔 세트’가 8월 주류 단품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백주에서는 저도수의 부드러운 맛을 앞세운 ‘천지람’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 외에 ‘픽셀리 스낵’, ‘한화이글스 굿즈’, ‘프로즌 소르베’, ‘블루아카이브 빵’ 등 차별화 상품 사전예약 기획전이 연이어 오픈되며 8월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대비 194.1% 성장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우리동네GS’ 앱은 퀵커머스, 사전예약, 와인25플러스, 앱 고도화 등 다양한 O4O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MAU 429만 명 돌파를 달성했다” 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고객 혜택을 기반으로 GS리테일만의 모바일 앱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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