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출시 5년 7개월 만입니다.
하이뮨은 출시 이후 식사 대용 목적의 ‘하이뮨 음료’, 운동 전후 고단백 보충을 위한 ‘하이뮨 액티브’ 등 타깃별 맞춤 제품뿐 아니라 트렌드를 반영한 제로 제품 등 세분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그 결과 하이뮨은 출시 첫 해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이듬해 누적 매출 1300억원을 달성하며 단백질 시장 1위 브랜드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어 2022년에 누적 매출 3000억원, 2023년에 4000억원을 넘어섰고 지난해 50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6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이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달성하게 된 것은 우리 브랜드를 믿고 선택해준 소비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산양유 단백질 설계 등 제품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