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정태이 인턴기자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KEMI ESG Awards 2025' 우수 수상기관 선정과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연달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ESG경영개발원이 올해 신설한 'KEMI ESG Awards 2025'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모범적 사례를 발굴하고, 투명성과 정합성을 갖춘 우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사는 ▲국제 공시 기준(GRI, ESRS 등) 준수 여부와 ▲ESG 공시 데이터의 품질 ▲이해관계자 소통 ▲보고서 구조·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락앤락은 지난 11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민간기업 우수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락앤락은 재생 원료 사용 확대, ISCC PLUS 인증 획득,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등 환경 분야에서의 개선 활동이 긍정적으로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최근 락앤락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도 획득했다. 이 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상이다.
락앤락은 ▲유연근무제 확대 ▲육아 휴직·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 돌봄·경조 지원 ▲패밀리데이 운영 등 다양한 제도 운영 실적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안성일 락앤락 CHRO 전무는 "락앤락은 임직원이 즐겁고 보람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환경과 사람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ESG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