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X', 獨서 성능 인증 받았다

2024-11-2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겨울용 고성능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진행한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Very Good)’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로, 자동차 및 타이어 테스트에서 높은 공신력을 갖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11개의 겨울용 SUV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테스트 결과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겨울용 타이어 주행 성능과 안전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눈길 핸들링과 제동력 성능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수막현상 방지 성능에서 다른 타이어를 월등히 앞섰다. 겨울철에는 눈이나 빙판이 녹아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수막현상이 발생하기 쉬워 겨울용 타이어에는 우수한 배수 성능이 필수적이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가 적용되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겨울철 노면 위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눈길에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배수 성능을 높인 커프 디자인을 통해 수막현상 발생을 낮추는 등 겨울철 안전한 주행을 위한 최적의 견인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승용차 타이어 제품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유럽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성능 테스트에서 꾸준히 호평받고 있다.

이 제품은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가 실시하는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2022년과 2023년 각각 1위와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한 바 있다.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아시아 최대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으로 이어지는 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R&D 혁신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