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8년 LA 올림픽까지 다양한 마케팅 협업 예정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CJ주식회사(이하 CJ)는 지난 14일 대한체육회와 최상위 후원 등급인 공식파트너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후원계약에 따라 양측은 동·하계 올림픽 코리아하우스 타이틀 스폰서십, 국가대표선수단 식품지원 등 다양한 올림픽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후원 협약식은 이날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회관 13층 대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CJ는 대한체육회의 최상위 후원등급인 1등급 공식파트너사로서 오는 2028년까지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이 가능하다. 또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집합적 초상권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지속적으로 갖게 돼 상호 간 더욱 폭넓은 마케팅 협업이 가능해진다.
이번 재계약은 지난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기간 동안 총 6만4569명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된 코리아하우스의 타이틀 스폰서십 협업이 바탕이 됐다. 당시 CJ는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발전을 함께 모색하는 파트너사로서 팀코리아 후원은 물론, 올림픽 현장 코리아하우스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음식과 역동적인 응원문화와 더불어 문화 콘텐츠(K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CJ제일제당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부터 대한체육회를 후원해왔으며, 이번 재계약을 통해 기존 식품 부문 후원뿐만 아니라, CJ그룹이 영위하고 있는 바이오,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콘텐츠 등의 부문까지 확대하며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동계올림픽대회'와 '2028 LA하계올림픽대회 코리아하우스'의 타이틀 스폰서 기업으로 다시 선정된 CJ와 팀코리아 선수단 지원과 더불어 K컬쳐(culture)로 대표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상품들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nr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