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 출시…K-버거 대표 메뉴로 도약

2025-07-02

롯데리아가 한국 대표 음식 김치를 활용한 ‘김치불고기버거’와 ‘에그김치불고기버거’를 새롭게 출시하며 K-버거 라인업을 확대한다. 한국적 식재료와 불고기의 조화를 통해 입맛과 정서를 모두 겨냥한 메뉴다.

2일 롯데리아가 오는 3일 ‘김치불고기버거’와 ‘에그김치불고기버거’ 등 김치 시리즈 2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롯데리아는 2022년부터 자사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이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세계관을 확장해 왔다. 올해는 김치를 활용한 메뉴로 한국적인 맛을 강조하고, K-버거 대표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치불고기버거는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불고기 패티와 조합한 메뉴로, 아삭한 식감과 달콤짭짤한 맛의 조화를 특징으로 한다. 에그김치불고기버거는 반숙 계란프라이를 더해 한층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10월 성수동에서 열린 창립 45주년 팝업스토어에서 김치불고기버거를 이벤트성으로 처음 선보였으며, 당시 설문 조사에서 83%의 소비자가 김치와 리아 불고기의 조화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롯데리아는 K-팝 대표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3일부터 신규 TV 광고를 방영할 예정이다. 광고는 불고기와 김치의 조화를 ‘더하기와 곱하기(+×+)’ 공식으로 표현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김치불고기버거는 한국적인 맛을 친숙하게 풀어낸 롯데리아만의 메뉴”라며 “K-버거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한국인의 입맛에 부합하는 다양한 메뉴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