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주차 화장품 신상] 틈새공략 한정판 기획 제품들
설화수,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
토리든, 스페셜 홀리데이 기획세트
구달, 실용적인 미니 사이즈 키트
마녀공장·바이컬러, 위키드와 콜라보
이글립스·라네즈 색조 출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3년 기준, 생산실적을 신고한 1만 1861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7,956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1월 2주차에도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한 한정판 기획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기획세트부터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까지 다양한 에디션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설화수는 전통 자개의 은은한 광채 더한 패키지로 고급스럽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표현한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 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아 눈 내리는 연말 분위기를 표현한 패키지로, '윤조에센스 6세대 세트', '자음생크림 리치 세트', '퍼펙팅 쿠션 에어리'의 3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윤조에센스 6세대 세트’는 설화수의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를 비롯해 ‘자음생캡슐세럼’, ‘자음생크림’, ‘순행클렌징오일’,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까지 설화수의 대표 제품들을 폭 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자음생크림 리치 세트’의 경우도 올해 리뉴얼 출시된 자음생 제품과 함께 2024 홀리데이 오너먼트(ornament)를 제공해 특별한 가치를 더했다. ‘퍼펙팅 쿠션 에어리’는 본품과 리필을 함께 제공하여 실용성을 높였으며, ‘21N1’과 ‘23N1’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토리든은 연말을 맞아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이하 다이브인 세럼) HOLIDAY 기획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단독 론칭했다.
이번 홀리데이 기획세트는 토리든의 베스트셀러인 다이브인 세럼 대용량 70ml에 다이브인 크림 20ml과 토리든만의 5D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나타내는 워터 기포를 표현한 워터볼 무드등을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다이브인 세럼’은 3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한 제품으로 5D 복합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층층이 채워준다.
구달은 3ml의 클렌징 밤 미니 사이즈 총 14개로 구성한 ‘청귤 비타C 토닝 클렌징 밤 트래블 키트’를 내놓았다. 휴대가 용이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외부에서도 쉽고 간편한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청귤 비타C 토닝 클렌징 밤은 청귤 추출물(탄제린 추출물)과 비타민C 성분이 함유돼 세안 후에 마치 비타민 팩을 한 것 같은 맑은 피부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상큼한 청귤 샤벳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메이크업부터 블랙헤드, 각질까지 말끔하게 씻어내 준다.
여행지에서 사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번거로운 이중세안이 필요 없는 원스텝 세정력으로, 다른 세안 도구 없이 트래블 키트 하나만 챙기면 깔끔한 클렌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콜라보레이션 기획 제품 출시도 눈길을 끌었다. 마녀공장은 대한민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하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영화 ‘위키드’와 콜라보레이션한 스페셜 에디션 5종을 선보였다.
영화 ‘위키드’는 브로드웨이 대표 뮤지컬인 '위키드'를 유니버설 픽쳐스가 영화로 재탄생 시킨 것으로,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진 두 주인공인 엘파바와 글린다가 펼치는 우정과 환상적인 모험의 이야기를 다룬 세계적인 작품이다.
이번 마녀공장 에디션은 ‘웰컴 투 더 매지컬 월드(Welcome to the Magical World)’ 콘셉트로 ‘마녀공장이 위키드의 마법 같은 세계로 고객을 초대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브랜드 베스트 및 스테디셀러 패키지에 위키드의 주인공인 엘파바와 글린다를 담은 특별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위키드 에디션으로 출시하는 제품은 올리브영 3년 연속 1위에 빛나는 ’퓨어 클렌징 오일‘을 비롯해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판테토인 크림‘, ’퓨어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 ’퓨어&딥 클렌징 폼‘까지 마녀공장 베스트셀러 5종이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어드벤트 캘린더와 굿즈도 제작했다.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선보이는 마녀공장X위키드 ‘미니 어드벤트 캘린더’에는 인기 제품인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을 메인으로 제품 7종(미니어처·사쉐 포함)을 구성했다.
이 밖에 나만의 캐리어를 꾸밀 수 있는 러기지 택 3종·러기지 스티커 5종, 좌우 움직일 때마다 그림이 변하는 ‘렌티큘러 마그넷’까지 제작해 위키드 캐릭터를 담았다.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함께 영화 ‘위키드’를 테마로 한 ‘바이컬러X위키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바이컬러는 미국 영화 제작사 및 배급사인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함께 마케팅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바이컬러X위키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기획했다. 바이컬러의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와 ‘자신의 진정한 본성과 힘을 찾아가는 여정’이라는 영화의 메시지가 부합한다고 판단해 디자인 콜라보를 진행한 것.
영화의 주인공인 ‘엘파바’와 ‘글린다’를 상징하는 초록색과 분홍색을 제품 패키지에 적용해 영화를 연상할 수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어두운 곳에서도 빛을 내는 축광원료를 제품 패키지에 적용해 밝은 곳에서는 바이컬러의 로고가 보이고, 어두운 곳에서는 위키드 로고가 나타나는 매직 포인트를 적용했다.
제품은 구강 고민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누런 치아가 고민인 이들을 위한 ‘데즐링 치약 더블 기획 세트’와 입냄새와 입 속 텁텁함이 고민인 이들을 위한 ‘치어리 치약 더블 기획 세트’ 2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색조 화장품 출시가 주춤했던 11월 2주차지만 차별화된 색조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이글립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4가지 컬러감의 하이라이터 ‘에버글로우 하이라이터’를 내놓았다. 손을 포함한 어떤 도구를 사용해도 자연스러운 광감 표현이 가능해 화장 초보자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광대, 코끝, 바디 등 반짝임이 필요한 곳 어디든 간편하게 멀티 유즈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쉬머 피치 컬러의 1호 헤일로와 클래식한 베이지 컬러의 2호 에버 베이지, 뉴트럴한 핑크 컬러의 3호 리플렉터, 아이시 퍼플 컬러의 4호 파노라마로 구성됐다.
라네즈는 베스트셀러 '립 글로이 밤‘을 한국에 재출시했다. 입술에 바르는 즉시 각질을 잠재우고, 촉촉하고 매끈하게 관리해 주는 데일리 립 케어 제품인 '립 글로이 밤'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수량이 1,000만개가 넘는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올해 미국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도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판매 2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을 정도. 한국 시장에서는 지난 2020년 단종됐으나, 많은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을 반영해 다시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네즈 립 글로이 밤은 6가지 향(바닐라, 망고, 베리, 스윗켄디, 거미베어, 블루베리)으로 구성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주머니에 들어가는 크기로 개발해 휴대성을 높였으며, 입술 곡선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간편하게 입술을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