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CU가 1000원 이하의 초특가 상품을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실제 CU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선보여 온 초특가 상품 매출은 급증세다. CU에서 지난해 1000원 이하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29.8% 증가해 3년새 최고치를 기록했다. 880원 컵라면 155만 개, 990원 스낵 130만 개, 990원 가공유 400만 개, 990원 채소 48만 개 등 지금까지 총 73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올해도 업계 최저가인 990원 삼각김밥과 기성브랜드(NB) 제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자체브랜드(PB) 제품인 990원 핫바 3종 등 초저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990원 핫바는 3월 출시 이후 한달 만에 50만 개가 팔려나가기도 했다.
이달에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고객 수요가 높은 제품군을 위주로 다양한 초특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먼저 하절기에 매출이 높은 아이스드링크에서 인기 품목인 아메리카노 2종(블랙, 스위트)을 얼음컵 무료 증정 행사까지 적용해 단돈 990원에 선보인다. 또 최근 편의점에서 얼음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3.3kg짜리 대용량 봉지 얼음을 3990원에 내놓는다. 해당 제품의 kg당 가격은 현재 국내 유통업계에서 판매 중인 봉지 얼음 제품 중 오프라인 최저가다.
아울러 가격 메리트를 높인 저당 아이스크림도 연달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저당바 2종(오렌지, 청포도맛)의 가격은 800원이다. 기존 판매 중인 저당 아이스크림과 비교 시 최대 70% 가량 저렴하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연초부터 주요 상품들의 가격 인상이 계속되면서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초저가 PB의 품목을 대폭 늘리고 단돈 10원, 100원이라도 더 저렴한 상품들을 지속 도입해 물가 안정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