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최초 ‘헤어 필러’ 기술력 인정받아

생명공학 기업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지난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린 '두바이 더마(Dubai Derma 2025)' 전시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두바이 더마'는 MENA (Middle East and North Africa,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피부미용 전시회다. 올해는114개국에서 25,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케어젠 부스는 각국의 해외 바이어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케어젠은 전시회에서 자사의 핵심 기술이 담긴 'Dr. CYJ 헤어 필러'와 이너 뷰티 신제품 '코글루타이드(Korglutide)' 등을 집중 소개했다.
'DR. CYJ 헤어 필러'는 세계 최초의 펩타이드 기반 주사형 스컬프 케어 (Scalp care) 제품으로, 두피 혈류를 개선하고 모낭 재생을 유도해 탈모 예방과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7가지 바이오 펩타이드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으며, 성장인자 유도 기능을 강화한 성분 조합으로 안전성과 효과 모두를 갖췄다. 두피에 직접 주입하는 메조테라피 방식으로 시술되며, 시술 후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남녀 미용 의료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고, 수년간 꾸준히 해외 수출 실적을 이어온 대표 제품이다. 특히 중동은 남성 탈모율이 60%에 달하는 지역으로, 문화적 특성상 기존의 호르몬 억제형 탈모 치료제에 대한 거부감이 높아 케어젠의 비호르몬 기반 제품이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케어젠은 헤어케어제품으로 헤어 필러 외에도 손상모 복구용 'Dr. CYJ iDR' 및 탈모 관련 토피컬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오랜 기간 축적된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구축된 탄탄한 라인업은 MENA 시장의 다변화된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너 뷰티 제품 '코글루타이드(Korglutide)'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코글루타이드(Korglutide)'는 체형 개선과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한 펩타이드 기반의 이너 뷰티 제품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전성이 강점이다. 위고비(Wegovy), 오젬픽(Ozempic) 등으로 대표되는 GLP-1 수용체 작용제와 동일한 기전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약물 형태가 아닌 건강기능식품(Food Supplement)으로 출시해 미용과 아름다운 체형 유지를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일상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약물 치료에 대한 심리적 저항감이 높은 중동 지역에서 접근성과 수용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케어젠은 현재 '코글루타이드(Korglutide)'의 중동 국가별 등록 절차에 속도를 높이고 있으며, 각국의 독점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등록 및 유통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다.
MENA지역의 전체 헤어 케어 시장은 2029년까지 약 9조 원(약 67억 5천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너뷰티 및 체형 관리 시장 역시 고도성장 산업으로 분류되며, 특히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다.
케어젠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을 공고히 했다"며 "비만과 탈모에 대응하는 과학적이고 안전한 솔루션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성장 기반을 더욱 견고히 다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케어젠은 앞으로도 펩타이드 기반의 바이오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용의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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