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올해 최고의 인기를 자랑한 게임은

2024-12-24

‘배틀그라운드’, ‘퍼스트 디센던트’ 등 국산 게임도 인기몰이

밸브가 24일, 스팀에서 올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게임 ‘스팀 2024 최고작’을 발표했다.

‘스팀 2024 최고작’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스팀에서의 기록을 바탕으로 한 성적이다. 1위부터 12위까지는 플래티넘, 13위부터 24위까지는 골드, 25위부터 50위는 실버, 51위부터 100위는 브론즈로 구분된다. 단 등급 부문에 대한 상세 순위는 공개하지 않는다.

업계 관계자는 “스팀에서 올 한해 가장 인기가 높았던 게임에 대한 순위를 공개했다. 올해는 국내 게임도 여러 작품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스팀에서 올해 최대매출을 기록한 플래티넘 등급 게임은 ‘팰월드’, ‘발더스 게이트 3’, ‘배틀그라운드’, ‘카운터스트라이크 2’, ‘데스티니 가디언즈’, ‘검은신화 오공’, ‘’헬다이버즈 2’,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6’, ‘에이펙스 레전드’, ‘엘든링’, ‘워해머 스페이스 마린 2’, ‘도타 2’였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는 올해도 스팀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출시한 게임 중 출시 후 2주 동안의 매출을 집계한 인기 게임 출시작에서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게임은 ‘팰월드’,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6’, ‘헬다이버즈 2’, ‘NBA 2K25’, ‘FC 25’, ‘스토커 2’,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검은신화 오공’, ‘워해머 스페이스마린 2’, ‘드래곤즈 도그마 2’, ‘매너로드’였다. 한편 13위부터 24위를 나타내는 골드 부문에서는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도 포함됐다.

최다 플레이 부문은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한 게임이다. 최고 동시접속자 45만명 이상을 기록한 플래티넘 등급 게임은 ‘검은신화 오공’, ‘에이펙스 레전드’, ‘마블 라이벌스’, ‘팰월드’, ‘카운터스트라이크 2’, ‘배틀그라운드’, ‘헬다이버즈 2’, ‘엘든링’, ‘도타 2’였다. 한편 20만명 이상의 골드 등급에서는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가, 10만명 이상을 기록한 실버 등급에서는 넥슨의 ‘더 파이널스’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스팀은 스팀 사용자의 투표를 통해 올해의 게임을 선정하는 스팀 어워드도 진행 중이다. 스팀 어워드는 스팀 사용자의 추천을 통해 5개의 후보작을 선정한 후 최종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공개한다. 올해의 스팀 어워드 투표는 20일부터 시작됐고 1월 1일 오후 12시까지 진행된다. 이후 스팀은 올해의 게임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스팀에서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른 작품은 ‘헬다이버즈 2’, ‘발라트로’, ‘검은신화 오공’, ‘스토커 2’, ‘워해머 스페이스 마린 2’ 5개 작품이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